The best Side of 소프트웨어 외주 개발 업체



앱을 기획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요소 중 한 가지는 바로 ‘비용’입니다. 예산과 자원은 한정적이므로, 앱개발에 드는 비용을 정확히 예측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
이를 통해 발주사와 인간관계도 좋아지고 이것이 프로젝트 성공의 디딤돌이 될 수 있으므로 꼭 필요하다.

실패의 원인은 기술력 부족 보다는 위에서 설명한 인간관계 소홀인 경우도 많다.

기사목록 전체보기 히잡 쓴 모로코 여성에 '퉤'...파리 부촌서 일어난 테러 '공분'

그런데 프로젝트 성공은 기술력으로만 이루어지지 않는다. 기술력은 필요조건이고 거기에 발주사 사람들과의 좋은 인간관계라는 충분조건이 더해져야 성공할 수 있다.

그렇지 않습니다. 이 또한 개발 회사의 전략에 따라 달라집니다. ‘어떻게 컨셉을 잡느냐’에 따라 견적이 달라질 수 있는 거죠. 크게 두 가지 방향이 있습니다.

무엇보다도 발주 프로젝트가 끊임없이 이어진다는 보장이 없으니 회사 차원에서는 인력 관리 측면에서 프리랜서를 쓰는 게 유리할 수 있다.

주변 회사들의 흐름과 권유, 시대적 흐름 등에 관계없이 외주로 높은 품질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항상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여 관리합니다. 새로운 기술로 더 빨리 더 정확하고 더 많은 기능이 들어가도록 개발하며, 개발에만 그치지 않고 관리도 철저히 합니다.

또한, 프로젝트 룸으로 보고서 및 작업 트래킹, 그리고 하자보수보증보험 가입으로 명시된 계약기간 동안 프로젝트를 보호 하는 등 이중 삼중 안전장치를 제공합니다.

특히 현업 부서의 비협조로 프로젝트가 지연될 때가 많은데 이 또한 크게 보면 인간관계를 잘 풀지 못한 게 원인이라 할 수 있다.

댓글 글자크기설정 글자 크기 설정 닫기 가 가 가 가 가 공유하기 공유하기 닫기 페이스북

이번 글에서는 개발 회사마다 견적이 차이나는 이유와 합리적인 read more 견적을 알아내는 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.

이 스탠다드한 과정을 거쳐도 어떤 회사의 프로덕트 결과물은 품질이 뛰어난 반면, 어떤 회사의 정반대의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.

개발사를 고르는 과정에서는 위시켓이 제공하는 정보와 프로젝트마다 배정되는 담당 매니저의 조언이 좋은 가이드가 되어 주었습니다. 위시켓에서 활동하는 개발사는 모두 포트폴리오, 리뷰, 보유 기술을 모아 정리한 파트너 프로필을 갖고 있는데요.

Leave a Reply

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. Required fields are marked *